연락하시면
상담 받으실수 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중앙아시아 타지키스탄 국가 경제인들의 동반성장과 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력과 뜻을 함께 하는 최고의 협력 파트너 본회 한⦁ 타직 경제협력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신동언 입니다.
구소련 소속 자치공화국 가운데 최빈국이었던 타지키스탄은 1991년 독립 직후 5년간(1992-97) 구공산주의 세력과 이슬람 세력 간 지역 및 이념을 둘러싼 갈등으로 내전을 경험,내전 과정에서 자치공화국 시절 권력에서 소외되었던 남부 지역 출신의 라흐몬 대통령이 정권을 잡고 쿨랍 지역 등 남부 출신 인사들을 대거 기용하여 강력한 대통령 중심제 구축하여 현재까지는 꾸준하게 발전하는 추세이며 우리나라와 1992년 4월 27일 외교관계를 수립하고, 2008년 2월 주타지키스탄 대한민국 대사관을 개설, 2015년 4월 주한 타지키스탄 대사관을 개설, 현재 타지키스탄의 경제현황은 열악하여 양국 간 합자투자기업을 타지키스탄국가에서는 간절하게 러브콜을 원하였고 현재까지 우리 진출 기업이 뜸했으나 지난 7월 16일 우리나라 총리으로는 최초로 이낙연 총리가 타지키스탄을 방문, 최근 경제자유구역(FEZ) 내 생필품 생산 공장 건설 등의 우리 중소기업 진출을 모색 중이다.
본인은 치열한 세계 경제와 급변하는 경제 추세에 경제인들의 발전을 위해 열심히 발로 뛰어 타지키스탄국가와 인적네트워크를 통한 경제시장 파악과 동시에 여러분야별 맞춤형 코칭을 통하여 경제인들이 타지키스탄 신시장에 진출하는데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앞으로 많은 관심과 지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